지역평등자료실

지역평등자료실

온게임넷의 호남비하 자료 - 2013년 사이퍼즈 리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지평련 작성일16-09-19 14:00 조회713회 댓글0건

본문

2013년 1월15일 온게임넷 방송에서 "북괴멀티전라도"라는 아이디가 여과 없이 방영 되었다.

게임사인 넥슨은 게임 시작전 선수들에게 닉네임(별명) 변경권을 제공했고 해당 선수는 아이디를 변경 했다. 하지만 온게임넷에서 변경전의 닉네임인 "북괴멀티전라도"라는 아이디로 방영하였다.

 

호남을 비하하는 많은 도구 중 하나가 호남을 "북한" 혹은 "빨갱이"로 표현하는 것이다. 고 김대중 대통령의 경우가 대표적인 예이다. 그가 북한이나 공산당과 특별한 관련이 없음에도 영남군인들은 그를 "북한의 빨갱이"라고 군인들에게 교육했다. 그리고 수많은 경상도인들은 그가 빨갱이라고 생각한다.

 

게임에서 아이디란 가상의 세상에서 자신을 나타내는 것이다. ​해당 선수는 저런 인식을 게임아이디를 통해 사람들에게 말하고 싶었을 것이다. 자신의 아이디를 문제삼는 사람들을 모욕하고 공격하기 위해 저런 아이디를 활용했을 것이다.

 

월드오브워쉽이란 게임에서 욱일기가 사용되자 남한의 많은 게이머들이 항의하여 삭제하게끔 하였다. 욱일기가 전쟁범죄의 상징이라는 공통된 인식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호남차별에 대한 인식도 이와 같아져야 한다.

 

관련한 기사의 링크...

 

"북괴멀티전라도’ 온게임넷 방송 지역 비하 논란" - This is Game

"[사회]특정지역 비하 닉네임 ‘방송 출연’" - 주간경향

 

 

20130204_1013_64p_1.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